SGI서울보증의 시스템 장애 3일째…피해신고센터 무기한 운영

정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08:2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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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금액이 확정될 경우 전액 보상할 방침
▲ 사진=SGI서울보증 시스템 장애 [제공/연합뉴스]

 

SGI서울보증의 시스템 장애가 사흘째 이어지자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14일 발생한 시스템 장애와 관련해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로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동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이번 장애의 원인을 랜섬웨어 공격으로 파악하고, 자체 백업 데이터를 이용해 전산을 복구 중이다.

서비스 재개 시점은 미정이다.

SGI서울보증은 일부 매체가 SGI서울보증이 랜섬웨어 그룹으로부터 이메일을 받았다는 내용을 보도한 것과 관련해서는 "이메일 등 직접적인 연락을 받은 사실이 없다"며 "연락이 오더라도 유관 전문기관과 논의를 거쳐 원칙대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GI서울보증과 금융감독원 등 유관기관은 현재까지는 개인정보가 유출된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SGI서울보증은 시스템 장애와 관련 피해 구제를 위해 이날 오전부터 피해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시스템 장애로 피해를 본 개인과 기업은 누구나 전화(☎ 02-3671-5991~5993)로 피해 사실을 신고할 수 있다.

SGI서울보증은 피해신청이 없을 때까지 신고센터를 무기한 운영하고 신고내용을 검토해 사실관계가 확인되고 피해 금액이 확정될 경우 전액 보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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