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현빈 : 군 복무 중이 배우 현빈이 뉴스에 나와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뉴스플러스'에는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 1주년 행사로 이명박 대통령이 서북도서 방위사령부를 찾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때 부동자세로 이 대통령의 연설을 듣고 있는 현빈의 모습이 포착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2위 조혜련 : 개그우먼 조혜련이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일본어로 개사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조혜련은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개사해 일본어 교육 교재용 노래 '히라가나송'으로 제작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한다"며 "모두 나의 실수 때문이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일본 활동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조혜련은 독도 수호의 상징인 '독도는 우리 땅'을 일본어로 개사해 질타를 받았다.
3위 동호 : 아이돌그룹 유키스의 멤버 동호가 꼬리뼈를 다쳐 일본 활동에 비상이 걸렸다. 동호는 21일 영화 촬영 중 액션신을 소화하다 허리부근의 통증을 호소했다. 정밀 검사 결과 꼬리뼈에 실금이 간 것으로 밝혀져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유키스는 일본 연예기획사와 계약을 맺고 내달 14일 일본에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4위 전효성 : 걸그룹 시크릿의 전효성이 자신의 몸무게를 당당하게 밝혔다. 26일 방송되는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녹화장에서 전효성은 "프로필상 몸무게 45kg에서 5kg을 더한 50kg이 진짜 몸무게다"고 밝혔다. 이날 징거도 자신의 키가 161cm가 아닌 157cm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전효성은 23일 계단에서 굴러 무릎 연골이 파열되는 부상을 입었다.
5위 신해철 : '마왕' 신해철이 국제 시사 뉴스MC로 발탁됐다. 가수로서는 이례적으로 뉴스 진행을 맡았다. 신해철은 오는 24일 방송될 KBS2 '생방송 세계는 지금'에서 신설 코너 '신해철의 지구뉴스'의 진행을 맡는다. 첫 방송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부장관이 입맞춤하고 있는 합성사진을 주제로 삼아 토크를 할 예정이다.
6위 트러블 메이커 : 비스트의 장현승과 포미닛의 현아가 만나 새 퍼포먼스 유닛 '트러블 메이커'를 결성했다. '트러블 메이커'는 오는 12월 1일 미니 앨범 '트러블 메이커'를 발매한다. 두 사람은 아이돌의 무대에서 탈피해 각자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완성도 높은 무대를 연출, 도발적이고 세련된 쇼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혀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7위 김미려 : 개그우먼 김미려가 생활고에 시달린 사연을 고백했다. 김미려는 24일 방송되는 tvN '현장토크쇼 TAXI'에 출연해 "사람들은 내가 사모님 캐릭터로 많은 돈을 벌었을 거라 생각하겠지만 한동안 통장 잔고 0원을 확인하며 절망하던 시기가 있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김미려는 진인에게 호의를 베풀었다가 되려 빚을 지게 된 경험을 털어놓기도 했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