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율 조정] 與, "사실상 마일리지 혜택을 대폭 축소해 소비자를 우롱한 것" (영상)

장형익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7 17:2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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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은 17일 대한항공이 마일리지 공제율을 조정하는 개편안을 발표한 것과 관련, 사실상 마일리지 혜택을 대폭 축소해 소비자를 우롱한 것이라며 재검토를 촉구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한항공은 개편안이 이용 비율이 높은 단거리 노선에서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게 했다고 주장하는데,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비행기표 값이 비싸고 대체할 수 있는 항공사가 제한적인 장거리 노선을 이용할 때 마일리지를 모아 항공권을 구매한다"며 "대한항공 주장은 모순"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소비자 반발이 있자 대한항공은 새로운 마일리지 제도 시행 시기를 2∼3개월 늦추고 올해 안에 마일리지 특별 전세기를 띄운다고 하지만 이는 조삼모사의 임시방편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성 의장은 또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국민이 낸 혈세로 고용유지지원금 등을 받고 국책은행을 통한 긴급 자금을 지원받은 것을 잊고 소비자를 우롱하면 되겠나"라며 "이제라도 마일리지 공제 방안에 대해 재검토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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