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촛불집회 당시 SNS 삭제 지시 여부를 놓고 경찰 수뇌부가 진실 공방을 벌이는 가운데,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찰청을 방문했다.김부겸 장관은 이자리에서 "뼈 깎는 심정으로 경찰 쇄신해야"한다며 수뇌부의 진실공방이 계속 된다면"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책임을묻겠다"고 말했다.또한 김 행안부 장관은 대국민 사과
▲사진=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안전 및 법질서’를 주제로 한 업무보고에 행자부, 법무부,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안전처, 원자력안전위원회, 법제처, 인사혁신처 등 7개 부처가 참여했다.[제공/법무부][데일리매거진=이재만 기자] 법무부가 검찰 내부 비리 근절을 위해 비위 검사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당이 전세에서 월세로 계약을 바꿀 때 세입자가 추가 부담하는 '월세전환율'을 낮춰 월세 부담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한번에 큰 돈을 마련해야 하는 전세와 달리, 월세는 일시적인 자금 부담은 적지만 매달 높은 금리에 해당하는 월세를 내야 하는데 여기에 적정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정부가 지난해 초 발표한 공무원 수당 부당 수령 방지 대책에도 양심 없는 공무원이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있다.
양심 불량 공무원들은 이미 사망한 부모 명의로 가족수당을 받는 등 도를 넘는 방법으로 부당 수령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국회 행정안전위 소속 한나라당 박대해 의원은 16일 행정안전 ...
서울시의회 친환경무상급식특별위원회 소속 윤명화 의원 등 민주당 의원 15명은 17일 성명을 내어 서울시가 예산집행을 거부하고 있는 초등학교 5~6학년 무상급식 지원예산을 즉각 집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주민투표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겠다던 서울시가 입장을 번복한 것이며 국민을 기만하는 행태"라며 서울시를 ...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저축은행 피해자 구제 대책과 관련, 오는 11일까지 정부 대책방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저축은행 국정조사특별위원회(국조특위)에서 "내일(11일)까지 정부안을 달라"는 정두언 위원장의 질의에 "그렇게 하겠다"며 이 같이 답변했다.
박 장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