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생활

Search: 964건

thumbimg

이마트, 비말 마스크 대란 500원짜리로 판매 나선다
정민수 기자 2020.06.24
여름이 시작되고 장마가 찾아오자 비말용 마스크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 다시 한번 마스크 대란이 일어날 조짐이다. 이에 이마트가 24일부터 오프라인 매장 중에서는 처음으로 비말(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키로 했다. 비말 차단 ...

thumbimg

새벽배송 이젠 주류... “1년만에 72만명 상품 4100만개 주문”
최용민 2020.06.24
지난 1년간 7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4000여만개의 상품을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의 새벽배송으로 주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SSG닷컴이 새벽배송 진출 1주년을 맞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이달 23일까지 ...

thumbimg

코로나19 이어 겨울에 조류인플루엔자 들어올라
최용민 2020.06.2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극복하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엔 겨울 조류 인플루엔자 유입에 대한 정부의 걱정이 벌써부터 시작되고 있다.농림축산식품부가 23일 민관 전문가 협의회를 열고 올해 초부터 해외에서 빠르게 확 ...

thumbimg

오늘부터 공적마스크 1주일에 10장까지 구입 가능...비말마스크는 부족
최용민 2020.06.18
이제부터는 공적 마스크를 일주일에 10장까지 살 수 있게 되지만 여름철에 꼭 필요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턱도 없이 부족해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국민들은 왜 정부가 한여름에 공적 마스크에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포함시키지 못하고 있는 ...

thumbimg

코로나19로 삶의 변화... ‘나홀로 식사’ 크게 증가
이준섭 2020.06.16
최근 음식점이나 편의점에서 전에 보지 못하던 소포장들의 등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각종 모임이 줄면서 1인용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또한 1인 ...

thumbimg

식품 시장에 때아닌 구독 서비스 만발, 소비자 만족 ↑
이준섭 2020.06.16
궁하면 통한다고 유통업계가 요즘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른바 '식품 구독' 서비스의 도입이다.매달 정해진 구독료를 내면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일정 주기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 경제가 백화점을 포함한 유통업계를 ...

thumbimg

등교 본격 개학으로 편의점 업계 '활짝 갬'
이준섭 2020.06.12
편의점 업계가 모처럼 활짝 웃고 있다. 지난 8일 중학교 1학년, 초등학교 5∼6학년을 마지막으로 등교 개학이 마무리되자 편의점들의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긴급재난지원금 등의 여파로 식사나 간식을 편의점에서 해결하 ...

thumbimg

음식 덜어먹기·위생적 수저 관리·마스크 쓰기…감염 취약한 식사문화 바꾼다
최용민 2020.06.09
초등학생의 등교가 시작되면서 학생들이 옆자리를 비운 채 식사를 하는 등 이미 학교 현장에선 사회적 거리두기가 상당수 실천되는 모습이다. 그러나 회사를 끝낸 후의 술자리나 회식, 가정 식사에선 여전히 거리두기가 남의 일처럼 여겨진 ...

thumbimg

할리스 커피도? 폴딩카트 사려고 장사진, 대부분 소진
정민수 기자 2020.06.09
21세기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에 대해 ‘쏠림’이라는 말로 정리하는 전문가들이 많다.그 쏠림 현상 중에서도 브랜드 커피숍 사은품 잔치가 있다. 이미 지난 달 스타벅스 '서머 레디백(여행용 가방)과 서머 체어(텐트 의자) 등이 날개돋힌 ...

thumbimg

편의점 대용량 상품 판매 증가...코로나19 영향받아
최용민 2020.06.0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가 여름철 편의점 소비 형태를 바꾸고 있다.이른바 집콕 상태가 장기화되면서 소용량보다 대용량 제품의 판매가 늘고 있는 것이다.편의점 이마트24는 올해 5월 1일부터 6월 4일까지 서울의 낮 최고 ...

thumbimg

코로나19로 피부관리도 홈케어, 집콕 삶의 새 풍속
정민수 기자 2020.06.05
5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전국의 만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5월 월간 소비자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9%가 '홈뷰티족'에 해당한다. 소비자 3명 중 2명은 집에서 직접 피부 ...

thumbimg

‘죽 시장’ 열심히 뛰더니 'CJ 비비고' 1위 등극
정민수 기자 2020.06.02
국내 죽 시장 경쟁도 격화되고 있다.2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월 CJ제일제당 비비고 죽의 시장 점유율은 39.4%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동원F&B의 양반죽이 0.3% 포인트 뒤진 39.1%로 2위를 기록했다. 근사치 2위로 ...

thumbimg

번개장터, 1분기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
이상은 2020.06.02
비대면 중고거래 경험을 이끌고 있는 번개장터가 2020년 1분기 거래액 역대 최대치를 돌파하며 쾌속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거래액 1위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2020년 1분기 거래액이 3690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

thumbimg

현대홈쇼핑 ‘반반배송’...대용량 식품 시차별 절반씩 나눠
최용민 2020.06.01
무거운 대용량 식품들을 기간을 두고 반반씩 나눠서 배송해 주는 홈쇼핑 서비스가 선보인다.예를 들어 김치는 한 번 사면 오래도록 먹기 때문에 보관도 먹기도 불편한 측면이 있었다. 이제부터는 두 번에 갈라 보내주기 때문에 보관도 먹기도 ...

thumbimg

6월 마스크 5부제 해제... 18세 이하 구매수량은 3→5개로
최용민 2020.05.29
초중고 학생들의 등교가 본격화 되고 있는 이때 마스크 수급의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6월1일부터 마스크 요일별 구매는 사라지고 평일·주말 구분 없이 원하는 요일에 마스크를 살 수 있게 된다본격적으로 등교 수업을 시작하는 18세 이하 학 ...

thumbimg

광역알뜰카드 과연 알뜰... 이용자 7만명 돌파
정민수 기자 2020.05.28
광역알뜰교통카드가 보급된지 5개월, 예상 외로 많은 이용자들이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줄일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자가 사업 시행 5개월 만에 7만명을 돌파했다고 ...

thumbimg

삼겹살이 금겹살?… Kg당 2만3827원까지 올라
이준섭 2020.05.28
수요가 많으면 가격은 오르는 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에서 식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긴급생활자금 지원에 힘입어 고기 소비가 늘면서 삼겹살 가격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28일 축산물품질평가원 ...

thumbimg

학생 많은 학교들 방역 준비에 비지땀, 부천은 등교 연기
최용민 2020.05.26
내일 본격적인 고2 이하 등교를 두고 학교마다 방역 준비로 구슬땀을 흘렸다.고등학교 3학년 등교에 이은 2차 등교 개학일인 27일엔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과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이 등교한다. 이 가운데 과대 초등학교( ...

thumbimg

라면이라면? 브랜드 1위 신라면, 구매빈도 1위 진라면
이준섭 2020.05.25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과연 어떤 라면을 가장 많이 먹을까? 라면 브랜드 1위는 신라면, 구매빈도 1위는 진라면"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5월 국내 봉지라면 소비자행태조사 결과이다. 우리나라 라면 대표 브랜드는 신라면이지만, 구매 ...

thumbimg

코로나19 불안 대구 고교 1곳 폐쇄…서울 일부 초등 등교 연기검토
최용민 2020.05.21
전국 고등학교 3학년 등교 수업이 시작된 20일 인천과 경기도 안성의 일부 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학생 귀가 또는 등교 중지 조치가 내려진 데 이어 이틀째인 21일에는 대구지역에서 코로나19로 학교 한 ...

주요기사

+

PHOTO NEWS

정치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