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2013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대회 공식 차량 전달

한정민 / 기사승인 : 2013-05-31 16:3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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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매거진=한정민 기자] FIFA 자동차 부문 공식후원사인 현대·기아차가 ‘2013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FIFA Confederations Cup, 이하 대륙간컵)’ 대회 공식 차량을 제공한다.

현대·기아차(회장 정몽구)는 30일(브라질 현지 시간) ‘브라질리아 국립경기장(Estadio Nacional, Brasilia)’에서 이 용우 현대차 브라질법인장, 호세 루이즈 간디니(Jose Luiz Gandini) 기아차 브라질 대리점 사장 등 현대·기아차 관계자와 제이 뉴하우스(Jay Neuhaus) 국제축구연맹(FIFA) 브라질 마케팅 대표, 리카르도 트레이드(Ricardo Trade) 대회 조직위원회 CEO 등 FIFA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3 FIFA 대륙간컵’ 대회 공식 차량을 조직위원회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차량 전달식 행사장에 HB20S, HB20X, 투싼ix, 그랜저, 쏘렌토, K7, K3, 스포티지R 등 다양한 현지 인기 차종을 전시했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 참석한 제이 뉴하우스 FIFA 브라질 마케팅 대표는 “현대·기아차의 차량 지원으로 대회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VIP를 비롯한 대회 관계자들의 안전과 이동 편의를 위해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인 현대·기아차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차량들을 지원해 줘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대회에 8개 참가국 대표팀 공식 차량 및 대회 운영에 필요한 승용차 및 승합차 등 총 500대의 차량을 지원하며, 이 차량들은 FIFA 관계자 등 각계각층 VIP들의 의전과 참가국 대표팀 및 각국 기자단, 자원봉사자의 이동 편의 등 다양한 용도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는 전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이번 ‘2013 FIFA 대륙간컵’ 대회에 공식 차량을 지원하고 지원 차량 및 각국 대표팀 버스에 현대차와 기아차의 대형 로고를 부착하는 등 세계에 현대·기아차의 우수한 상품성과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현대차는 대회가 시작되는 6월 15일부터 상파울루, 벨루오리존치, 리우데자네이루 등에서 ▲FIFA 후원사들과 공동으로 대규모 길거리 응원전을 개최해 축구팬들에게 특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경기장 내 홍보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현지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 외에도 대회 시작 전 사전 프로그램으로 축구 선수 및 유명인이 직접 출연하는 바이럴 영상 시리즈 ▲‘로드 투 2013(Road to 2013)’을 제작·배포하고 ▲구매고객 대상 대규모 티켓 응모 행사 등을 진행, 대회 및 현대차에 대한 전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는 이번 ‘2013 FIFA 대륙간컵’ 대회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아차는 전세계 지역 대표(아마추어)를 선발해 브라질 벨루 오리존치에서 아마추어 축구 월드 챔피언을 가리는 ▲‘기아 챔프 인투 더 아레나(Kia Champ into the Arena)’와 각국 시승회 및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선발된 고객들을 브라질 현지로 초청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브라질(Kia Lucky Drive to Brazil)’ 등 전세계 축구팬들에게 브라질 현지 문화 체험 및 대회 관람 기회를 선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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