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미국방송 CNN은 싸이 신곡 '강남 스타일'의 세계적 인기에 대해 보도했다.
CNN 앵커는 "한국가수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동영상은 현재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음원은 빌보드차트 K팝 핫100 부문 1위에 올라있다"고 말했다.
이어 리포터는 "'강남스타일'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베스트 뮤직비디오로 인기를 얻고있다. 이젠 아시아를 넘어 미국에서도 큰 관심을 얻고있다"며 "색다른 코믹 동영상으로 극찬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1일 미국 아침방송 'Eye Opener TV'는 'Share This' 코너에서 싸이 '강남스타일'을 소개했다. 'Eye Opener TV' 출연진은 "우리는 이 가수(싸이)가 뭐라고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춤을 춘다"며 일명 '싸이 말춤'을 일제히 따라하기도 했다.
앞서 미국 CNN도 싸이 '강남스타일'을 소개하며 "팝 오페라 가수 조시 그로반이 '우리는 강남 스타일 세상에 살고 있다'고 하며 놀라운 비디오라고 칭찬했다"고 보도했다.
이외에도 티페인, 로비 윌리엄스 등 유명 뮤지션들도 SNS를 통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링크시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 '강남스타일'은 빌보드 K-POP HOT 100 1위에 랭크됐으며 유튜브 조회수 1천만 건을 돌파하는 등 해외에서도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