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우 부회장,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 출마 공식선언

이정우 기자 / 기사승인 : 2021-02-19 09:26:10
  • -
  • +
  • 인쇄
-젊고 유능한 정치인들과 여성 정치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캠핑 열풍을 일으킨 캠핑문화의 선구자
 대한민국 캠핑문화의 선구자로 불리며 3선의 국회의원(11대,13대,14대)을 지내고 현재 대한민국 헌정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장경우 전 의원이 오는 3월 치러지는 회장 선거에 지난18일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이날 출마 선언은 코로나19로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공식기자회견 대신 비대면방식으로 열렸다. 

 

장경우 부회장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그동안 헌정회가 단순히 국회의원 출신의 원로모임로 알려져 있는 정체(?)된 헌정회의 문호를 개방해 보다 젊고 유능한 정치인들과 여성 정치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활기찬 헌정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그동안 국가와 국민의 힘든 상황속에서도 뚜렸한 활동을 못하고 뒷짐을 지고 바라보던 대한민국 헌정회가 아니라 정치인으로 살아왔던 정치계의 선배로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그 힘을 보태고 지금 코로나19로 어려운 국가와 국민을 위해 지혜를 모으는 전직 정치원로들로 적극적인 활동에 앞장을 서야 한다고 출마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대한민국헌정회 장경우 부회장은 현재 1994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속의 사단법인 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 총재직을 역임 하면서 코로나19로 쉽게 떠날 수 없는 여행길에 언택트 여행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의 탈출구 역활을 톡톡히 하는 말그대로 캠핑 열풍을 일으킨 캠핑문화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다음은 장경우 부회장의 출마선언문 전문이다.

 

 

"헌정회 활성화"를 위해

< "헌정회 활성화"를 위해 헌정회장에 출마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는 장경우 헌정회 부회장 입니다.

제가 오는 3월23일 실시하는 헌정회장 선거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헌정회' 하면 단순히 국회의원 출신 원로모임으로 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치적 재기를 꿈구는 젊은회원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은퇴한 원로 국회의원들의 의미있는 친목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젊은 회원들이 경륜을 낭비하지 않고 국가발전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이에 저 장경우가 헌정회장이 된다면 추진해야 할 몇가지 핵심과제를 제시합니다.

 

1. 대통령과 연2회 정례적인 회합을 만들어 헌정회가 국가자문 역할을 확실하게 수행하겠습니다.

 

2. 여성회원과 젊은회원들이 적극 참여할 수있는 생동감있는 헌정회를 만들겠습니다.

 

3. 원로 헌정회원들이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후생복지에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4. 헌정회관이 너무 낡았습니다. 헌정기념관을 헌정회관으로 사용토록 추진하겠습니다.

 

5. 헌정회가 직영하는 '캠핑장+수목장'을 건립하여 헌정회원 가족들이 캠핑을 즐기며 고인을 추모토록 하겠습니다.

 

6. 전국 역사, 문화, 주요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헌정회원들이 여가활동을 의미있게 즐기게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의원님께서 헌정회 활성화를 위한 고견을 말씀해 주시면 꼭 실현토록 하겠습니다.

 

■ 장경우 주요약력

- 대한민국 헌정회 부회장

- 11,13,14대 국회의원

- 정보통신과학기술위원장

- 사)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 총재

- 국민훈장 모란장 수상

 

장경우 헌정회장 후보 올림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

스포츠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