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식 국무총리는 26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에 참여한 뒤 "투표율에 따라 유·불리를 따지는 것은 구태"라고 지적했다.
김 총리는 이날 부인 차성은 여사와 함께 서울 삼청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투표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투표 소감을 묻는 질문에 "민주시민으로서 투표를 하는 것 ...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일인 26일 범야권 무소속 박원순 후보 선거캠프의 관심사는 온통 투표율에 쏠려 있다.
여야 공히 50%이상은 박 후보의 승리를, 45% 이하면 나경원 한나라당 후보의 승리를 점치고 있다. 40% 후반대에서는 박빙의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 종로구 안국동 안국빌딩 2층에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10·26 ·보궐선거가 진행 중인 가운데 선거를 엄정히 관리해야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정성 시비에 휩싸였다.
민주당 김학재 의원은 투표율 자체가 주요한 의제였던 8·24 무상급식 주민투표 당시에는 선관위가 투표를 독려했지만 이번 재·보선에서는 그런 모습을 보이고 있지 않다고 꼬집었다.
...
[데일리매거진=심재희 기자] 박주영이 드디어 아스널 데뷔골을 터뜨렸다. 볼턴과의 칼링컵 16강전에서 안드레이 아르샤빈의 패스를 받아 절묘한 감아차기로 골망을 흔들었다.
골도 골이지만 경기 내용이 매우 좋았다. 전체적인 움직임이 매우 가벼웠고, 동료들과의 연계 플레이도 훌륭했다. 과감한 슈팅과 공간침투 능력도 돋보였다.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10ㆍ26 재ㆍ보궐선거가 한창인 26일 오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가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받아 2시간여 동안 서비스가 중단됐다.
중앙선관위 관계자는 "26일 오전 6시15분부터 8시50분까지 디도스 공격을 받아 홈페이지 접속이 안 됐다"며 "디도스 방어장비로 초동조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 오후 1시 현재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율이 26.8%라고 밝혔다.
이는 동시간대 기준으로 올해 4ㆍ27재보선 분당을 국회의원 선거 투표율 28.0%보다 1.2%포인트 낮으며, 휴일에 치러진 지난해 6ㆍ2 동시 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의 같은 시간대 투표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지난 8월,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 무산에 대한 책임을 지고 중도 사퇴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부인과 함께 26일 10ㆍ26 재보궐선거 투표장을 찾았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오전 6시15분 서울 종로구 혜화동 주민자치센터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부인 송현옥씨와 함께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오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영부인 김윤옥 여사와 함께 26일 오전 서울 종로 청운효자동 국립서울농학교에 마련된 제1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이 대통령은 오전 8시 국립서울농학교 대강당에 마련된 투표소를 들러 직원들을 격려하며 "투표율은 (과거와) 비슷한가요"라며 서울시장 투표율에 관심을 보였지만 이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