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사태가 노사가 분규를 시작한지 3여년, 김진숙 위원이 크레인 농성을 시작한지 300여일만에 타결의 물꼬가 터졌다.
한진중공업 노사는 10일 정리해고자 94명을 본합의를 체결한 날로부터 1년 내에 재취업 시키기로 하고, 해고기간 이전의 근속연수에 따른 근로조건을 인정하는 합의안을 타결했다.
한진중공업 노조 ...
10일 시작된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 접수는 14일 오후 6시까지 실시된다.
이의신청 접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전용 창구에서 할 수 있다. 이의신청에 대한 처리는 1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정답은 21일 오후 5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의심사의 ...
일자리예산은 계층별, 지역별, 타깃별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공공·사회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투자기금 800억원이 조성된다. 서울시 중소기업육성기금 300억원과 기업 등 민간참여 500억원으로 구성된다.
지원대상은 창조적 벤처창업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이다. 도전적 벤처기업에 초기 사업자 ...
'토목·전시성 사업 예산은 깎이고 복지 예산은 늘었다.'
서울시가 시의회에 제출한 2012년 예산안의 특징이다. '복지시장'을 약속해온 박원순 시장은 한강예술섬, 서해뱃길, 동부간선도로 확장 등 오세훈 전 시장의 핵심사업을 유보하고 예산을 복지로 돌렸다.
예산 규모는 전년 대비 6045억원, 순계예산에서 차지하는 비중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현대오일뱅크는 한국석유공사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대량구매 입찰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오일뱅크는 정부가 추진 중인 '알뜰주유소'에 동참할 수 없게 됐다. 대신 현대오일뱅크는 각종 자구책을 통해 기름 값을 내리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이란 핵무기 개발을 진행 중인 것으로 의심된다'는 핵 관련 보고서를 발표해 중동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IAEA는 9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이란이 핵무기 개발에 적응할 수 있는 일련의 활동을 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면서 조사에 응할 것을 촉구했다.
미국, ...
광역급행버스(M버스·Metropolitan Bus) 기본요금(카드기준)이 2000원으로 인상된다.
10일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26일부터 수도권 버스요금 조정에 따라 1700원에서 2000원으로 300원 비싸진다.
이용객들의 불편을 감안해 이번 요금 조정때는 기본요금만 올리고 12월말부터 거리비례제를 적용키로 했다고 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