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여당은 기근, 야당은 봇물'
내년 4월 총선을 5개월 가량 앞두고 여의도 정가에 나도는 얘기다. 한나라당은 총선에 투입할 외부 인사 영입 작업에 진전이 없자 애를 태우고 있다. 반면 민주당은 노크하는 '새 피'들이 갈수록 늘어나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한나라당 관계자들은 최근 아 ...
지난해 11월23일 연평도 포격 이후 일부 주민들이 심한 스트레스 탓에 공황발작 유사증상을 겪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포격 후 섬을 지켰던 공무원들의 경우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승연 인천시의료원 정신과 과장은 18일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올해 여름까지 정기적으로 연평도를 방문할 당시 주민들의 불안이 ...
북한의 연평도 포격사건이 23일로 1년을 맞았다. 그러나 남북관계는 여전히 경색국면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3월26일 천안함 폭침사건이 발생한 뒤 정부는 천안함 사건을 ‘북한의 군사도발’이라고 규정, 이에 따른 강도 높은 대응조치를 발표했다.
바로 대북제재 조치인 5·24 조치를 단행해 ▲남북교역전면 중단 ▲제주 ...
북한의 포격 도발로 부서진 인천 옹진군 연평도 지역 건물들에 대한 복구작업이 이달 말 마무리된다.
18일 시와 옹진군 등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주택 19동, 상가 3동, 창고 10동 등 건물 32동에 대한 복구작업을 마칠 계획이다.
지난해 5월 시작된 주택 7동과 창고 6동에 대한 복구작업은 공정률 95%를 넘겼고 복 ...
#1. 11월23일 오전 서해 연평도에 북한의 해안포 30여발이 날아들었다. 상당수는 해상에 떨어졌지만 일부는 군부대와 민간인 거주지역에 떨어졌고, 연평도 곳곳이 화염에 휩싸였다.
군은 '아서(ARTHUR)'급 대포병레이더와 음향표적탐지 장비인 '할로(HALO)'를 이용해 북한의 해안포가 발사된 도발원점을 포착했다. 즉 ...
모처럼 화끈한 공격을 선보였다. 이 대신 잇몸들이 나섰지만 기대이상으로 선전했다. '혹시나'했지만 '역시나'였다.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스는 17일 고양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2011~2012 KB국민카드 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주 동부와의 경기에서 마지막까지 접전을 펼쳤지만 75-80으로 졌다.
4연패 수렁에 빠지며 2승 ...
▲이규영 서강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지난 16일 체코 외무부로부터 메달을 받았다고 대학 측이 17일 밝혔다. 이 메달은 국가간 교류에 기여한 인사에게 주는 것으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밀란 쉬테흐 체코 상원의장과 야로슬라브 올샤 주한 체코대사가 참석했다.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3부는 17일 강남구 역삼동 한일건설 본사와 한일시멘트그룹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한일시멘트그룹 경영진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시세차익을 누린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이날 오전부터 오후 늦게까지 압수수색을 하며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회계장부 등을 확보한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