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관리 중인 전남 지역 한 건설업체가 자치단체로부터 23억원대의 사업을 수주받아 공사에 착수했다가 입찰서류 위조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27일 영광군에 따르면 법정관리 중인 A건설사가 지난 8월 영광 지역 하수처리시설 입찰에 참가해 23억4000만원의 공사를 수주, 적격심사까지 통과해 공사에 착수했다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서울 동작경찰서는 여자친구를 목 졸라 숨지게 한 A(21)씨를 살인 혐의로 구속했다고 27일 전했다.
A씨는 지난 20일 서울 동작구 본동의 한 연립주택 4층 옥탑방에서 여자친구 B(20)씨를 목 졸라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됐다.
경찰조사에서 A씨는 지난 19일 밤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여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국토해양부는 27일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수입 판매하고 있는 렉서스 승용차 두 차종에 대해 제작결함이 발견됐다고 밝히고 리콜 방침을 내렸다.
리콜 대상은 2004년 6월1일부터 2005년 3월31일 사이에 일본 토요타에서 제작돼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들여와 판매한 렉서스 승용차 2차종(ES330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당이 전세에서 월세로 계약을 바꿀 때 세입자가 추가 부담하는 '월세전환율'을 낮춰 월세 부담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한번에 큰 돈을 마련해야 하는 전세와 달리, 월세는 일시적인 자금 부담은 적지만 매달 높은 금리에 해당하는 월세를 내야 하는데 여기에 적정 ...
세종시 정상추진 충청권 비상대책위원회는 26일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세종시의 단독선거구를 배제한데 대해 논평을 내고 "합리적인 선거구를 획정해야하는 위원회의 역할을 포기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이들은 이날 논평을 통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세종시선거구를 뺀 최종 보고서를 국회의장에게 전달했다"면
지식경제부는 28일 집단적 타성 제거를 통한 업무효율 향상 방안을 간부회의에서 확정한 후, 이를 전 직원에게 배포했다.
올해 안으로 무역 1조 달러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됨에따라 업무 추진 시 비효율을 야기하는 관행을 제거하고 효율적인 업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조치다.
집단적 타성 제거 과제를 살펴보면, 우선 보고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지난달 필리핀 남부 민다니오 섬에서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된 한국인 광산업자 3명이 풀려났다.
외교통상부는 "필리핀 민다나오섬 서부 라나오 지역에서 납치됐던 김모(49)씨와 우모(66)씨가 26일 오후 5시30분께(현지시간) 라나오 델 노르테주 카루하탄 지역에서 필리핀 군경 합동 수색팀에 의해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26일 야권 통합을 둘러싼 당내 분란과 관련해 "싸우다 한 번에 뭉쳐 힘차게 나가는 것이 민주당의 전통이고 역사"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시민여성문화회관에서 열린 양승조(천안갑) 의원의 자서전 'KTX로 새벽을 열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
한국축구대표팀의 차두리(31·셀틱)가 국가대표 은퇴와 관련해 언급했다.
차두리는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팀 닥터가 진지하게 대표팀 은퇴를 권했다. 장거리 비행이 지금 내 근육 상태에는 치명적이라고..."라는 글을 올렸다.
허벅지 부상 탁에 최근 소속팀 셀틱의 2경기에서 모두 결장했다. 앞서 아랍에미리트(UAE), ...
[데일리매거진=정동철 기자] '일본의 벽은 높았다!' 한국시리즈 우승팀 삼성 라이온즈가 일본시리즈 우승팀 소프트뱅크 호크스에 완패했다.
삼성은 26일 대만 타이중 국제구장에서 열린 아시아시리즈 2011 소프트뱅크와의 2차전에서 0-9로 무릎을 꿇었다.
투타에서 모두 열세를 보였다. 선발 이우선이 1.1이닝 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