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들이 지금까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진 것 중 가장 거대한 블랙 홀들을 발견했다. 이 새 블랙 홀들은 하나가 우리 태양의 100억 배 크기에 달한다.
미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의 천문학자들은 3억 광년 떨어진 곳의 타원 은하 무리 속에서 이 두 거대 블랙 홀을 발견했다. 우주의 은하 스케일 상으로는 이 거리는 가까운 ...
'벤츠 여검사' 사건을 수사 중인 이창재 특임검사팀은 이모(36·여) 전 검사가 최모(49) 변호사 소속 로펌의 법인카드를 사용한 사실을 일부 확인했다.
검찰은 이 전 검사가 모 지방검찰청에 근무하던 지난해 2월부터 9월까지 해당 지역에서 최 변호사의 법인카드로 항공료와 회식비 등으로 700여만 원을 사용한 것으로 파악 ...
NASA(미 항공우주국)가 여러 중요한 관점에서 지구와 '무섭도록' 비슷한 새 태양계 밖 행성을 발견했다.
과학자들은 그 행성의 표면 온도가 편안한 섭씨 22도 정도라고 말했다. 그것에 빛을 주는, 지구로 말하면 태양인, 항성마저 태양의 쌍둥이라고 할 정도였다. 물과 땅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이 행성은 생명체가 ...
민주노동당이 5일 \'내곡동 사저\'문제와 관련,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과 부동산 실권리자명 등기법 위반 혐의로 검찰 고발했다.
대통령 부부가 임기 중에 형사 고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민노당은 고소장에서 \"이 대통령과 김 여사는 퇴임 후 기거할 사저를 마련하기 위해 내곡동 ...
▲ 황건호 한국금융투자협회 회장 겸 국제증권업협회협의회(ICSA) 회장은 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ICSA 회의와 이사회에 참석, 본회의와 이사회를 주재했다.
ICSA는 금투협과 영국ㆍ미국ㆍ일본 증권업협회 등 15개국 17개 기관으로 구성된 국제증권업계를 대표하는 단체로 1989년 발족했으며 국제자본시장의 ...
▲중앙대학교는 채동호(수학과) 국가석학교수를 첫번째 'CAU 석학교수'로 임용했다고 5일 밝혔다. 'CAU 석학교수'는 국내외적으로 탁월한 연구 업적을 보유한 교수를 영입해 연구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제도로, 채 교수는 2003년 당시 과학기술부가 주최한 제9회 한국과학상의 수학 분야에서 수상하고 2006년 국가석학교수로 선 ...
박원순 서울시장이 뉴미디어특보에 유창주(47)씨, 노동보좌관에 주진우(47)씨를 임명했다고 서울시가 5일 밝혔다.
유씨는 희망제작소 기획실장, 아름다운재단 사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유씨는 앞으로 시민 참여, 소통정책 기획 및 지원, 뉴미디어를 활용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체계 구축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주씨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