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위안부 할머니들이 스스로 일본군에 몸을 바쳤다는 글을 올려 누리꾼들의 공분을 불러일으킨 장본인이 일본 체류 한국인 유학생인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강원 강릉경찰서는 13일 인터넷 유명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위안부 할머니들의 명예를 훼손한 최모(30)씨를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가 매주 수요일 서울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이어온 정기 수요집회가 14일로 1000회를 맞는다.
다음은 1000회를 앞두고 있는 수요집회가 걸어온 길이다.
▲1992년 1월8일=제1차 수요집회
▲1992년 12월2일=정신대 할머니 생활기금 모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내년 퓨처스리그에는 일본팀까지 합류할 가능성이 커지게 됐다.
한국야구위원회는 12일 "소프트뱅크의 3군이 한국 프로야구 2군리그인 퓨처스리그에 참가하고 싶다는 요청을 해왔다.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고, 실행위원회를 거쳐 시행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프트뱅크 3군이 퓨처스리그에 ...
▲오형철 중앙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췌장 및 담도 질환 분야의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미국 소화기내시경학회에서 주는 '돈 윌슨상(Don Wilson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 돈 윌슨상은 연구 업적이 뛰어난 해외의 젊은 연구자 1명을 뽑아 주는 상으로 부상으로는 미국 연수기회가 제공된다.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프로농구 외국인선수 제도를 2명 보유 1명 출전으로 되돌렸다. 종전 1명 보유에 대한 문제점이 지적되면서 이같이 결정한 것이다.
한국프로농구(KBL)은 1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KBL센터에서 열린 이사회를 통해 외국인선수 제도를 1명 보유에서 다음 시즌부터 2명보유 1명 출전으로 변경하기로 ...
[데일리매거진=장병문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24.코리안탑팀)의 UFC 페더급 챔피언의 목표가 현실이 되고 있다.
정찬성은 지난 11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UFC 140' 페더급 매치에서 톱5 강자 마크 호미닉(29.캐나다)을 1라운드 7초만에 TKO를 시키는 괴력을 보였다. 세계 격투팬들을 깜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