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병설이 돌고 있는 베네수엘라 우고 차베스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고국으로 곧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차베스 대통령은 이날 쿠바 국영방송에서 육성으로 "두 번의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이라며 건강회복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전했다.
"우리는 낙관하고 있다. 우리는 알고 있다. 우리가 여
유로존 국가 재무장관들이 그리스에 120억 유로의 추가 구제금융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또 그리스에 대한 두 번째 지원 계획의 구체적 내용이 9월 중순까지는 최종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로존 17개국 재무장관들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해 5월 합의된 1100억 유로의 구제금융 가운데 5차분을 오는 15일까지 제공 ...
아피싯 웨차치와 태국 총리가 3일 실시된 총선에서 패배를 인정했다.
아피싯 총리는 야당 푸어타이당 지도자 잉럭 친나왓에게 승리를 축하한다고 밝혔다. 그는 집권 민주당은 건설적인 야당이 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푸어타이당의 승리가 확정되면 탁신 전 총리의 막내 여동생으로 푸어타이당 총리 후보로 나선 잉럭 친나왓은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외국인 선수들을 모두 교체하면서 4강의 진출에 승부수를 던졌다.
한화는 지난달 초 선발 투수로 활약해 온던 데폴라를 퇴출시키고 가르시아를 영입해 쏠쏠한 재미를 맛보고 있다. 같은 달 27일에는 외국인 투수 오넬리 페레즈를 웨이버 공시하고 대체 용병으로 바티스타를 지목했 ...
지난 1일 시즌 4호포를 쏘아올린 이승엽(35·오릭스 버펄로스)이 "직구를 노리고 타석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이승엽은 지난 1일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2011 일본프로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와의 경기에서 6번 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해 2회말 첫 타석에서 홈런을 때려냈다.
팀이 0-1로 끌려가던 2회말 2사 주 ...
한국 남자배구가 최종전에서 패하고도 2012 월드리그국제남자배구대회 본선 잔류에 성공했다.
한국은 2일(한국시간) 프랑스 블라작 데 팔리오에서 열린 2011 월드리그 D조 최종전에서 프랑스에 0-3(20-25 18-25 22-25)으로 패했다.
이날 한국은 프랑스의 강서브에 힘 한 번 써보지 못하고 무너졌다. 팀 최 ...
전국 휘발유와 경유가격이 3주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1일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6월 다섯째 주 전국 주유소의 보통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ℓ당 전주 대비 3.3원 오른 1921.7원으로 집계됐다.
또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용 경유 평균가격은 ℓ당 전주 대비 5.1원 상승한 1746.4원으로 집계됐다.
지역별 최 ...
제네럴 모터스(GM)가 1일(현지시간) 자동변속기와 핸들 결함으로 트럭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1만 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GM은 이날 변속기를 주차모드로 전환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안전상의 이유로 자발적인 리콜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리콜대상은 올해 전 세계에서 판매된 쉐보레 콜로라도와 GMC 캐년 ...
한나라당은 2일 제 12차 전국위원회를 소집, 당 지도부 선출에 선거인단 21만명 투표 70%와 여론조사 30%를 합산 반영하도록 한 경선룰을 담은 당헌을 재의결했다.
이날 오전 11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위원회에는 전체 전국위원 740명 중 570명이 참석해 성원을 이뤘다.
이후 경선룰 안건을 상 ...
한나라당의 새 지도부를 선출하는 7·4 전당대회에 출마한 박진 후보는 2일 "반값 등록금, 무상급식 등 무책임한 포퓰리즘에 빠져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뉴시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무상급식에 이어 민주당의 '3+1'(무상급식·보육·의료+반값등록금)이 나올텐데, 세금폭탄을 때려서야 되겠느냐&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