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엽(35·오릭스 버펄로스)이 지난 6일 때려낸 시즌 5호포가 자신의 타격에 좋은 계기가 됐다고 자평했다.
이승엽은 지난 6일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라쿠텐 골든이글스와의 경기에서 6번 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해 4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1-1로 팽팽히 맞선 4회 선두타자로 나선 이승엽은 ...
보험소비자가 신규 계약자들의 해지율이 높거나 보함금 지급에 소극적인 보험사를 쉽게 알 수 있게 됐다.
금융감독원은 내년부터 보험회사들에게 불완전판매에 따른 계약해지율, 보험금 부지급률, 보험금 불만족도를 공시하도록 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보험회사별 불완전판매비율을 공시하는 데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다. 보험 ...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미국 트위터 사용자들과 트위터를 통한 새로운 형식의 타운홀 미팅을 가졌다.
이날 트위터(askobama.twitter.com)에는 오바마에게 던지는 수만 개의 질문들이 쏟아졌다. 그 중에서도 특히 오바마 대통령은 대학 등록금과 이주민, 단체교섭, 채무 한도, 제조업 일 ...
프로축구 승부조작 사건 연루자가 큰 폭으로 늘어난 데는 축구계 내부적으로 진행한 자진신고제도가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창원지방검찰청은 7일 프로축구 승부조작 사건에 대한 추가 수사결과를 발표하면서 "자진신고한 선수는 모두 2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진행된 수사 결과 승부조작에 가담한 선수는 모두 46명.
...
프로축구 승부조작과 관련해 수사를 받거나 참고인 조사를 받은 관계자가 7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창원지검 특수부는 7일 오전 11시 2차 수사결과 발표에서 승부조작 사건과 관련된 선수와 전주, 브로커 등 63명(군검찰 9명 포함)을 추가로 적발해 18명을 구속기소, 39명을 불구속기소, 6명을 기소중지했다고 ...
국토해양부 6월말 현재 우리나라의 자동차 등록대수가 1826만대로 자동차 1대당 인구수가 2.77명에 해당한다고 7일 발표했다.
자동차등록대수는 지난해 12월말에 비해 올해 상반기 동안 32만1617대(폐차된 차량을 제외한 자동차수)가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간 증가대수 32만2589대에 비해 0.3%가 감소했지만 ...
남북이 지난 5월부터 비밀접촉을 갖고, 천안함 사건과 관련해 유감 표명 및 사고 재발 방지 노력에 대한 잠정적 합의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대북전문 온라인매체인 통일뉴스는 지난 6일 '정통한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북측이 폭로한 지난 5월9일부터의 남북 비밀접촉은 천안함 사건 해결에 합의했음에도 불구하고 결렬된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지난해 콩고민주공화국 전쟁 과정에서 여성 약 400명이 성폭행을 당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엔은 6일(현지시간) 발표한 보고서에서 "지난해 7~8월까지 북키부주(州) 무장세력과 르완다 해방민주세력(FDLR) 간의 전쟁 중 여성 최소 387명이 성폭행을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전했다.
유엔은 ...
기름값 100원 할인 조치가 끝난 7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름값이 하락했다.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정보 사이트인 오피넷에 따르면 이날 서울·경기 등 전국 16개 지역 중 강원, 전남, 전북 지역을 제외한 13개 지역의 평균 휘발유 값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1992.08원), 대전(1928.10원), ...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이동열)는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게 불법 정치자금 9억원을 준 혐의를 받고 있는 H건설사 전 대표 한모(50)씨를 위증 혐의로 추가기소했다고 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한씨는 지난해 4월 검찰조사에서 "한 전 총리가 대통령 후보 경선에 출마한다는 소식을 듣고 수억원대의 경선 비용을 미화와 ...
2018년 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강원도 평창이 선정됐다. 삼수(三修) 끝에 평창은 압도적인 표차로 동계 올림픽 유치에 성공, 한국은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스포츠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국가가 됐다.
스포츠 그랜드슬램은 동·하계올림픽, 월드컵축구대회,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등 4대 스포츠 대회를 모두 개최하는 것을 말하는 ...
건물 흔들림 현상이 발생한 강변 테크노마트의 영업이 재개될 예정인 가운데 진동 발생의 원인이 규명될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광진구는 6일 테크노마트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구조적 안전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다음날 오전 9시 대피 명령을 조건적으로 해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종용 부구청장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