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우리는 모두 미국인이다!'
2001년 전세계를 경악케한 9.11 테러 후 프랑스 르몽드지는 1면 머릿기사 제목으로 이같이 달았다. 당시 이 머릿기사는 테러의 광기에 미국인은 물론 프랑스인과 전세계 시민의 규탄과 연대의식을 표현한 것이라고 받아들여졌다.
10여 년이 흘러 지난 주말 노르 ...
26일 오후 7시25분께 서울 관악구 남현동 강남순환도로 6-2공구 터널공사 도중 낙뢰로 인해 다이너마이트가 폭발해 터널이 2m 가량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폭약을 설치한 뒤 폭파 연결선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에 남아있던 화학주임 소모(49)씨가 숨졌다.
터널 공사는 남태령과 낙성대를 잇는 2.4㎞ 구간 ...
부산과 경남 창원, 김해, 통영, 거제, 울산, 양산 등 남해안과 동해안, 경남동쪽 지방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가 호우경보로 대치됐다.
부산기상청은 27일 오전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40㎜ 이상의 강한 소나기가 오고 있으며 내륙과 남해안에도 많은비가 내리면서 이날 오전 6시께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를 8시 현재 ...
[데일리매거진=정동철 기자] 우리투자증권이 조사분석자료를 통해 자사 투자상품을 홍보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투자가이드 성격이 짙은 조사분석자료의 경우 금융투자협회의 광고심사에서 제외된다. 때문에 간접적인 광고가 언제나 가능해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21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우리투자증권 신사업전략부는 멕시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2011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에서 세계신기록이 나오지 않고 있다. 이틀째 경영 종목이 열린 지난 25일까지 세계신기록은 단 1개도 없었다.
2009년 로마 대회 때는 무려 43개의 세계 신기록이 쏟아졌지만 지난해 FINA가 수영복의 재질과 모양에 제한을 두고 나서 신기록 달성이 ...
다음달 1일부터 전기요금이 평균 4.9% 인상된다.
지식경제부는 26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전기요금 인상안을 확정·발표했다.
정부는 현재 전기요금이 원가의 86.1%에 불과한 수준이지만 서민부담과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최소한의 요금만 인상키로 결정했다.
다만 생계형 취약 부문은 소폭, 대기업과 대형건물 ...
서울시교육청이 최근 추진되고 있는 무상급식 주민투표와 관련 서울시의 태도에 대해 불만을 표출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8월 마련된 '친환경 무상급식 추진 계획'을 보면 소득에 상관없이 2011학년도 초등학교, 2012학년도 초등학교와 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매년 1개 학년씩 연차적으로 확대해 2014년까지 의무교육 ...
노르웨이 오슬로 법원은 25일(현지시간), 93명을 숨지게 한 정부청사 폭탄 테러와 청소년 캠프 총격 혐의를 인정한 안데르스 베링 브레이비크(32)에 대해 8주간 완전히 격리된 독방 구금을 명령했다.
킴 헤게르 판사는 이날 첫 심리를 가진 후 “브레이비크가 풀려날 경우 증거를 훼손할 우려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