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단속 후 곧바로 측정하지 않고 혈중 알코올 농도가 상승할 때 측정한 수치를 근거로 운전면허를 취소한 것은 위법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광주지법은 행정부(부장판사 정경현)는 택시기사 유모(53)씨가 전남경찰청장을 상대로 제기한 자동차 운전면허 취소처분 취소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재판부는 ...
금융당국은 이번 폭우로 인한 자동차보험 침수사고가 4000여건에 이르렀다고 28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8일 9시 현재 이번 폭우기간 중 자동차보험회사에 3990건의 침수사고가 접수됐고, 피해보상액은 약275억원에 이를 것(7월26일~7월28일 오전 9시까지 자기차량손해 사고접수기준)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
북한 김계관 외무성 제1부상이 미국을 방문한 가운데 미국 정부는 27일(현지시간) "북한의 핵무기 프로그램 중단 신호를 보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국 국무부 마크 토너 부대변인은 이날 "스티븐 보즈워스 대북정책특별대표가 이번 북미 대화에서 북한이 국제사회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핵 프로그램 중단의 준비가 됐는지 여부를 ...
28일 제주도 근처 해상에서 추락한 아시아나항공 보잉747화물기는 인화성 화물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국토해양부 김한영 항공정책 실장은 이날 "해당 화물기에 반도체, 전자기계부품, 직물류 등 58t의 탑재물 중 0.4t 가량의 리튬배터리, 페인트, 아미노산용액, 합성수지 등 위험물을 싣고 있었다"며 "현재로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신세계 구학서 회장의 부인 양명숙(63) 여사가 27일 오전 내린 폭우로 인해 숨졌다.
양 여사는 이날 오전 9시쯤 서울 서초구 우면동 형촌마을 단독주택 뒤쪽 산에서 내려오는 작은 계곡물이 호우로 불어나며 높이 1m로 구축해 놓은 보가 넘쳐 흘러 자택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지하로 대피했다가 ...
27일 서울 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이날 오전 8시50분께 서울 서초구 우면동 우면산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토사가 흘러내리면서 인근 형촌마을의 60여가구를 덮쳤다.
이 사고로 집 안에 매몰됐던 주민 3명이 소방대원에 의해 긴급 구조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다른 주민들이 더 고립돼 있을 것으로 보고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마린보이' 박태환(22.단국대)이 상하이 세계선수권대회 자유형 100m 예선전에서 14위로 준결승에 올랐다.
박태환은 27일 중국 상하이 오리엔탈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11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자유형 100m 예선 48초91로 13조서 5위를 차지했다. 박태환은 자 ...
2011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평영 200m에서 결승 진출을 기대했던 정다래(20·서울시청)가 무릎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영대표팀 안종택(44) 코치는 27일 오전 대회가 열리는 중국 상하이 오리엔탈 스포츠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래가 무릎을 다쳐 컨디션이 너무 안 좋다"고 걱정했다. ...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검사 이진한)는 김일성 전 북한 주석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밀입북한 혐의(국가보안법 위반)로 미국에 거주하던 재미동포전국연합회 부회장 홍모(75) 목사를 불구속기소했다고 2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홍 목사는 지난 4월 김일성의 생일인 '태양절'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북한을 방문한 혐의다. ...
인천지역에 시간당 최대 70㎜의 국지성 호우가 내리면서 시내 도로는 물론 전철을 이용, 출근하는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가 하면 비 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27일 오전 7시30분 현재 인천지역에는 시간당 최고 70㎜의 폭우가 내렸다. 현재도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다.
이에 따라 시내 곳곳 도로가 침수돼 통제되고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뾰족한 수는 없고 뭔가 내놓기는 해야겠고……"
물가 정책을 담당하는 한 공무원의 푸념섞인 한숨이다. 이 정부의 물가정책이 근본적 대책없이 겉돌고 있다는 반증이다. 내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연일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는 민심이반을 가속화하는 원인이다. 청와대의 다급한 속사정은 지난주 청와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