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는 29일(현지시간) 끝난 미․북 고위급 회담은 건설적이었다며 한국 등 여타 동맹국과 향후 단계에 대해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토너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회담이 건설적이었지만 미국이 6자회담 재개를 위해 어떤 결정을 내릴지 밝히기는 시기상조”라고 강조했다.
토너 대변인은 워싱턴에서 언론 브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통일부가 북한의 수해 지원과 관련해 현황 파악 후 지원을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종주 통일부 부대변인은 29일 정례 브리핑에서 "현 단계에서는 북한의 피해상황을 좀 더 지켜보며 입장을 정하겠다는 것 외에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이 부대변인은 "북한 수해지원과 관련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지난 26일 저녁부터 27일까지 수도권과 강원지역에 쏟아진 기습호우로 서울과 춘천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전국적으로 60여명이 사망하고 10여명이 실종됐다. 폭우에 따른 피해가 커지면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책임을 묻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일부에서는 물의 신 포세이돈과 오 시장을 합성해 '오세이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금융권에서 시작된 고졸자 채용 바람이 공공기관으로 확대되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직무분석을 통해 고졸 출신이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파악한 뒤 다음 달 고졸 출신을 채용에서 우대하는 방향으로 '공기업·준정부기관의 인사운영에 관한 지침'을 개정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은행권은 3년간 마이스터고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일본의 제1야당인 자민당이 소속 의원 4명의 울릉도 방문을 용인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현지언론이 29일 보도했다.
교도통신과 산케이신문은 자민당 집행부가 ’영토에 관한 특명위원회’ 소속 신도 요시타카(新藤義孝) 중의원 의원 등 4명에 대한 울릉도 방문 중단 설득을 포기하고 당의 파견 형식이 ...
지난 13일 인천시교육청이 주관해 전국 고3 재학생이 응시한 '2011학년도 7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 수리 영역이 어려웠다는 분석이 나왔다.
교육업체 이투스청솔 오종운 평가이사는 7월 학력평가에 대해 수리 영역은 대체로 어려웠던 반면 언어, 외국어 영역은 평이하게 출제됐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수리 영역은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충남 천안에서 고등학교 남학생이 가출 여학생을 원룸으로 유인해 집단 성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충남 천안서북경찰서는 29일 가출한 여학생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고등학생 최모(17)군 등 5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구체적인 범행 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