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매니 악타 감독이 부상에서 돌아온 추신수를 당분간 톱타자로 기용할 뜻을 밝혔다.
악타 감독은 13일(한국시간) 미네소타와의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추신수는 될 수 있으면 타석에 많이 들어서 타격 감각을 끌어올려야 한다"며 "당분간 추신수를 1번에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박형준 청와대 사회특보는 16일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기본적인 인식은 같이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특보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방송 인터뷰를 통해 “이번 주민투표는 단순히 무상급식을 주느냐, 안주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복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지식경제부 고위 관계자는 15일 “현재 진행 중인 주유소 장부 조사 결과가 나오면 정유사들이 피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라고 경향신문이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주유소 장부 조사로 누가 기름값으로 폭리를 취했는지 밝힐 자신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초 목표로 한 500여개 주유소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오는 24일 예정대로 열리게 됐다.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하종대 부장판사)는 16일 이상수 전 민주당 의원 등 야당 측이 “서울시의 주민투표 청구 수리처분에 대한 집행을 정지해달라”며 서울시를 상대로 낸 신청을 기각했다.
이 전 의원 등은 서울시가 ‘전면 무상 ...
한나라당 정몽준 전 대표가 사재 5000억원을 출연해 장학재단을 만들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정재계 관계자에 따르면 정몽준 전 한나라당 대표를 비롯해 정몽진 KCC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 등 범(凡) 현대가 오너들이 공동 출연 형태를 통해 5000억원 규모의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한다. 이는 지금까지 설립된 ...
민주당은 15일 '반값등록금' 집회에 참여하던 정동영 최고위원이 우익단체 소속 회원에게 폭행을 당한 것과 관련, "경찰이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난 평화로운 집회의 참석자에 대한 백주의 테러를 방조하고 묵인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용섭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긴급 논평을 통해 "경찰청장은 최근 공공연하게
이라크 각지에서 15일 폭탄 테러가 잇따라 49명이 숨지고 130명이 부상했다.
남동부 쿠트에서는 이날 연쇄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34명이 사망하고 64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
경찰 대변인 더르감 모하메드 핫산은 "첫번째 폭발은 시장에 있던 냉동차에서 일어났다"며 "구조대와 구경꾼들이 운집한 가운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