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주식투자로 수억원의 빚을 진 30대 남성이 번개탄을 피워놓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경찰에 따르면 18일 오후 5시쯤 충북 옥천군 한 막사에 세워져 있던 1t 화물트럭에서 가씨(37)가 숨져 있는 것을 거래처 직원(28)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자는 경찰에서 “거래를 해야되는데 연락이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19일 오전 10시 10분께 전남 광양시 태인동 광양제철소 제 2고로에서 가스관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광양제철소 측은 "사고 장소가 자동 무인시스템으로 움직이는 작업 공간이어서 인명피해는 없다"며 "사고는 용광로에서 철을 제련하는 과정에서 ...
앞으로 자동차 연비 표시방식이 실제 주행여건을 반영할 수 있도록 개편된다.
지식경제부는 18일 실제 주행상황을 반영한 새로운 자동차 연비 표시방식을 도입하고, 에너지소비효율 등급판정 기준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행 자동차 연비표시는 시내주행 모드(CVS-75, 주행축적거리 160㎞이내)에서만 측정한 결과를 사용 ...
전남 나주시가 최근 김성한 전 기아타이거즈 감독과 대규모 나주베이스볼 타운 조성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2013년 시설 개장에 맞춰 4년간 열릴 전국규모 야구대회까지 유치하는 등 ‘야구마케팅’ 이 속도를 내고 있다.
19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시청 2층 이화실에서 임성훈 시장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 ...
[데일리매거진=심재희 기자] 바야흐로 'FC 바르셀로나 전성시대'다.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만났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완파하면서 주가를 올리더니, 올 시즌 첫 공식경기였던 스페인 슈퍼컵에서 '숙적' 레알 마드리드를 꺾었다. '지구촌 최고의 팀', '외계인 군단'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2011~2012시즌이 파행으로 치닫고 있다.
프리메라리가 선수협회(AFE)는 그동안 일부 선수들이 클럽으로부터 받지 못한 급여에 대한 보상을 요구해왔다. 선수협은 현재 급여를 받지 못한 선수가 200여명이 넘고 체불된 임금은 5000만유로(약 771억원) 이상이라고 주 ...
오는 18일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2주기를 맞아 김 전 대통령을 보필했던 '동교동계' 가신(家臣)들의 근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동교동계 인사들은 김 전 대통령 서거 이후 민주당 권노갑 상임고문을 중심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현충원을 찾아 김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 결속을 도모해 왔다.
이들 가운데 ...
"김대중 전 대통령은 평화와 희망의 상징이다. 국민을 위해 큰 족적을 남겼는데 너무나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이다."
김대중 전(前) 대통령 서거 2주기를 하루 앞둔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기념관. 이곳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음악회'가 열린 가운데 손학규 민주당 대표, 정세균·박주선 민주당 최고의원, 이휘호 여사 ...
어두웠던 시절 \'야당 지도자\'로 그리고 헌정 사상 첫 평화적 수평적 정권교체를 이룬 대통령으로 이 시대를 살았던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이 서거한 지 18일로 2주기를 맞았다.
특히 보수 집권 4년째를 맞으면서 그가 몸담았던 민주진보진영으로서는 정권교체의 기회를 1년여 앞두고 있는 시점이다.
이에 따라 김 전 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