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천선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3일 우리 사회의 통일 논의를 둘러싼 갈등과 반목의 해소가 통일을 앞당기기 위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출범을 앞두고 새로 위촉된 간부 자문위원 71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임명장을 수여한 자리에서 “70년 분단의 역사는 ...
[데일리매거진=고재열 기자] 새누리당 친박계 좌장인 서청원 최고위원이 23일 정의화 국회의장에게 ‘국회법 개정안’의 재의 불가 입장을 전했다.
서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 의장 내외와 부부동반으로 오찬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서 최고위원은 “오랜만에 부부끼리 만나 가볍게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
[데일리매거진=천선희 기자] 성완종 리스트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의원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하기로 한 것으로 22일 알려졌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올 4월부터 성 전 회장의 정치권 금품제공 의혹을 수사해 온 검찰은 최근 수사 과정에서 김 의원이 성 전 회장으로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국회 군 인권개선 및 병영문화혁신 특별위원회 산하 군 사법체계 개선 소위원회는 22일 최근 잦은 논란을 빚었던 군사법원제도에 대한 폐지를 주장했다.
군 사법체계 개선 소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 민홍철 의원과 정성호 의원, 새누리당 김용남 의원 등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데일리매거진=고재열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윤병세 외교부 장관을 통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에게 양국 관계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박 대통령은 한국과 일본이 수교 50주년을 맞은 것에 관련 “앞으로 새로운 양국 관계로 나아가는 원년이 되도록 했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일본을 방문 중인 윤병세 외교부 장 ...
[데일리매거진=김광용 기자]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가 대한민국을 뒤덮은 가운데 국회에선 보건당국의 방역망 관리 실패에 대한 간도 높은 질타가 시작됐다. 19일부터 국회에서 4일간에 걸쳐 대정부질문을 실시한 것이다.
국회는 19일 외교·통일·안보 분야부터 대정부질문을 실시했다.
여러 현안이 있지만 메르스 ...
[데일리매거진=이상은 기자] 한국은행이 '메르스 사태' 타격업종에 금융중개지원대출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지난 18일 한은에 따르면 세월호 사고 당시 피해업체를 지원키 위해 도입한 지방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특별지원한도 1조원 중 여유분 5500억원을 재원으로 활용해 이같이 지원키로 결정했다.
또 은행 대출실적의 25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국회는 19일부터 4일에 걸쳐 대정부질문을 실시한다.
이번 대정부질문에서는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관련 정부의 초동 대응 부실에 대한 책임을 묻는 여야 의원들의 질의가 집중적으로 제기될 것으로 보인다.
메르스의 지속적인 확산 사태와 관련 보건당국의 방역망 관리 실패에 대한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취임 이틀째인 19일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불거진 의혹들에 대해 유감을 표하면서 국회와의 소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인사 청문회 때 최선을 다해 임한다고 했으나, 위원님들의 요구에 충분하게 부응하지 못했다는 지적에 ...